1. 넷플릭스(Netflix) 란 회사는?


  • 넷플릭스는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영화에 대한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 영화, 다큐멘터리,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입니다. 190여 개국에서 2억 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기술 섹터에 속해 있으며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서 NFLX라는 티커 심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의 주식은 최근 몇 년 동안 연평균 수익률이 40%가 넘는 최고의 성과를 거둔 주식 중 하나입니다.

2. 최근 주가는?


  • 2023년 04월 19일 주가입니다. 
    최근 1년간 -4.28% 하락했고, 연중에는 +13.14% 상승 하였습니다.

3. 분석


넷플릭스 재무 성과

 

넷플릭스의 재무 성과는 최근 몇 년 동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전년 대비 24% 증가한 25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해당 연도의 순이익은 27억 6천만 달러로 2019년보다 47%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6년부터 꾸준히 순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2022년 10월 18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과 주당 순이익 모두에서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넷플릭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16.4% 증가한 74억 8,000만 달러, 주당 순이익은 65.8% 증가한 3.19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분기 동안 241만 명의 순 가입자를 추가하여 자체 가이던스인 150만 명과 애널리스트의 예상치인 180만 명을 상회했습니다.

넷플릭스 성장 잠재력

 

넷플릭스의 성장 잠재력은 스트리밍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해 여전히 강력합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콘텐츠 제작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이러한 투자로 인해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구축되었으며, 이는 구독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스퀴드 게임, 섹스 에듀케이션, 머니 하이스트, 위쳐 등 인기 타이틀을 포함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가 가입자 증가의 원동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기존 구독 요금제에 추가 비용 없이 포함되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향후 몇 분기 동안 핵심 콘텐츠와 상호 보완적인 장르와 IP에 초점을 맞춰 더 많은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위험 요인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업계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Amazon Prime Video, Hulu, Disney+와 같은 경쟁업체들이 모두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비용 상승은 회사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etflix는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한 시장 선두주자입니다.

넷플릭스는 또한 일부 투자자와 분석가들이 우려해 온 비밀번호 공유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사용자가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도록 하는 등 무단 계정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소외시키거나 성장 잠재력을 저해하는 과감한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의 현재 주가수익비율은 약 55로, 업계 평균인 약 26에 비해 높은 수준입니다. 이는 주식이 고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회사의 강력한 성장 잠재력이 더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한다고 주장합니다.

 

애널리스트 전망

 

요약하면, 넷플릭스의 재무 성과는 최근 몇 년 동안 견고했으며 성장 잠재력도 탄탄합니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과 콘텐츠 비용 증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은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어 시장 조정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주식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12개월 평균 주가 전망치는 364.64달러로 현재 수준에서 7.68%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최저 목표는 $ 217.15이고 최고 목표는 $ 462입니다. 평균적으로 애널리스트들은 넷플릭스 주식을 매수라고 평가합니다.

결론적으로 넷플릭스는 매력적인 콘텐츠와 혁신적인 제품으로 가입자 기반과 수익을 지속적으로 늘리고있는 확고하고 수익성있는 회사입니다. 경쟁 심화, 콘텐츠 비용 상승, 규제 압박과 같은 몇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고 수익원을 다각화하며 브랜드 및 데이터 자산을 활용할 수있는 많은 기회도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강력한 펀더멘털과 성장 전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장기 투자자에게는 추가적인 상승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최근 동향


UBS는 예상보다 부진한 1분기 실적과 낮은 가이던스 발표 이후 넷플릭스의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350달러에서 390달러로 올렸습니다. 

1분기 매출 81억 6,000만 달러는 컨센서스 예상치인 81억 7,000만 달러에 미치지 못했으며, 글로벌 유료 스트리밍 순증 가입자 수는 175만 명으로 컨센서스 예상치인 약 241만 명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UBS는 넷플릭스가 콘텐츠 비용을 억제하면서 구독료에 대한 가격 인상력을 제공할 DTC 경쟁 완화의 주요 수혜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UBS는 2024/2025년 연간 20% 이상의 매출 성장과 61억 달러/84억 달러의 FCF를 예상하고 있으며, 10% 이상의 매출 성장 가속화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콘텐츠 지출로 200~300% 마진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엑손모빌(ExxonMobil)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25달러에서 144달러로 올렸습니다. JMP증권은 수익화 연결률 개선, 트래픽 점유율 상승(1분기 트래픽 점유율 상승 포함), 지속적인 비용 규율 등을 이유로 2023년까지 주가 상승을 가속화할 수 있다며 LegalZoom.com의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에서 시장수익률 초과달성(Market Out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 Recent posts